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9일까지‘디자인씽킹’무료 창업교육생 모집

▲ 출처:경기도청

[시사매거진]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제2기 ‘디자인씽킹 무료 창업교육’ 참가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씽킹 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간 아이디어 토론을 통해 창업의 해법을 찾아가는 참여형 교육이다. 예비창업자들은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토론하면서 창업 아이템을 검증하고, 시제품 제작과 문제해결부터 제품 개발까지 효율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다.

교육은 싸이월드의 창업자인 형용준 대표(현 MAKE WITH대표)가 직접 진행하며 창업 준비의 전과정을 알려줄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5월 17부터 7월 14일까지이며, 총10회로 진행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여성창업 준비자의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터 교육뿐 아니라, 레이저재단(Laser Cutter), CNC(컴퓨터자동화 기계 가공)까지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교육 수료자에게 컨설팅과 사업화 지원을 사후 지원할 예정이다.

3월 8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된 지난 1기 과정에서는 편마비 환자를 위한 기능성 파스, 폐현수막 리사이클링, 전문 강사 플랫폼 서비스 등 다양한 아이템이 아이디어화 작업을 거쳤다.

그중 기능성 파스 제작 팀의 경우 현재 3D프린팅으로 시제품 개발 중이며, 수료생 중 총 3개 팀 6명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1기 수료생들은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플랫폼 꿈마루’에서 제공하는 사업화 지원금도 받게 된다.

교육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womenpro.go.kr)를 참고하면 된다(전화 : 031-899-9156~57)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