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지구,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상상이 현실되는 '또 다른 세계' 메타버스에 올라타라!

저자 김상균, 신병호 | 출판사 베가북스

[시사매거진] 한때 사람들은 메타버스를 단순히 가상현실 게임만을 위한 분야로 여겼었다. 그러나 이제 메타버스는 전방 산업의 융합체 모빌리티,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의료, 미래를 설계하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아우디는 소비자에게 자사의 모빌리티 모델의 내외장 색상, 인테리어 디자인 등을 VR로 간접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유명 건축기업 몰텐슨은 병원 설계를 VR로 시뮬레이션하며 환자 치료 절차와 동선을 간소화하고 직원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동선을 병원 설계에 적용하여 건축 비용을 크게 절감했다.

이제 다양한 산업에서 메타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됐고, 이런 움직임은 무서운 속도로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메타버스는 스마트폰을 이은 세 번째 IT 혁명으로 불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지구가 가져올 변화를 대비하고 싶다면 책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의 일독을 권한다. 책은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앞으로 메타버스가 나아갈 방향을 이야기하며, 새로운 지구에 사는 방법과 미래를 거머쥘 비책을 전한다.

이 책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프라, 플랫폼, 콘텐츠 등 다섯 가지 메타버스 산업의 핵심 구조에 맞춰 시장을 해부하고 기업을 해체하며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