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 초, 중, 고교 모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리얼 학세권’ 단지가 다시금 인기몰이 중이다.

직장 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도 자녀의 도보 통학이 가능한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의 몸값을 올리고 있다. 학교와 집이 가까울수록 자녀 학습 가능 시간이 늘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귀가도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으로 학교 등교가 확대되면서 ‘학세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2030 젊은 세대가 분양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교육 여건이 좋고 안심학군을 품은 단지들이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 지난 3월 분양에 나섰던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평균 150.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까이 풍부한 교육시설을 품은 것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고덕초, 고덕중, 광문고 등 초중고가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고 인근에 한영외고나 배재고 등 우수한 학군도 형성돼 있다. 학군 밀집 지역을 둘러싸고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신도시의 인프라, 학세권 등 모든 측면에서 만족시키는 타운하우스(전원주택)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런 가운데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 화성타운하우스 이든하임은 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다. 도보 거리에 초, 중학교가 있고 근거리에 서울대학교 입학률 전국 9위인 수도권 명문 화성고등학교도 있다. 여기에 전원의 여유로움까지 누릴 수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로 선보여지는 화성타운하우스(전원주택) 이든하임은 이 같은 장점에 1, 2차는 8개월만에 마감됐고 3단지 또한 조기마감이 기대된다.

화성 지역 내 최대 규모인 3개 단지 총 66세대 규모로 계획됐으며, 시행사 ㈜더제이홀딩스와 분양대행사 ㈜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에 나섰다. 현재 1단지의 토목공사가 완료된 상태로 즉시 개별 등기 이전이 가능하다.

전 세대는 남향 배치가 적용돼 채광과 조망이 훌륭하다.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단독주택단지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어 반려동물이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 거주하기에 최적화된 주거 공간으로 평가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3층 다락방(약 25㎡)은 독립된 멀티공간으로 사용하거나 서재 및 AV룸 또는 놀이방 등으로 꾸미기 좋다. 기존 타입을 비롯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평면과 인테리어를 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수요자들이 원하는 공간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높은 주거 만족도가 기대된다.

출입 통제시스템 등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관리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LED조명과 도시가스 인입이 적용될 예정으로, 난방비 등 공과금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타운 내에는 공원 및 커뮤니티하우스도 들어설 예정으로, 휴식이나 놀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건폐율 20%로 넓은 정원도 확보되며, 옵션으로 ‘프라이빗 풀(private pool)’ 설치도 가능하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루프탑(Rooftop)’을 설치해 야외 자쿠지에서 휴식하면서 단지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의 우수한 인프라도 경쟁력을 더한다.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가 2분 거리에 있고 39번 국도와 43번 국도 이용 시 서울 및 안산, 수원, 평택, 동탄 등에 빠르게 연결된다. 서해선복선전철 향남역(2022년 개통 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수도권 출퇴근 편의가 매우 좋아지게 된다.

향남택지지구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문화와 쇼핑시설도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월문온천 관광단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도시공원 내 골프장 등 여가를 누리기 좋은 시설들도 인근에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화성 향남지구 타운하우스 이든하임은 현재 1,2단지는 마감됐으며, 3단지를 분양 중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