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경험과 선배리더십을 발휘해 스마트한 이천선수촌을 만들겠다.”고 소감 밝혀

박종철 선수촌장(사진 가운데)이 2004 아테네 패럴림픽대회 역도 메달시상식에서 금메달을 수여받고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대한장애인체육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제7대 이천선수촌장으로 박종철(54세)씨를 임명했다. 박종철 선수촌장은 공개채용을 통해 임용후보자로 선정되었으며, 이사회 동의를 거쳐 8월 1일자로 최종 임명되었다.

신임 박종철 선수촌장은 2000년 시드니, 2004년 아테네 패럴림픽대회 역도 종목에서 2연패한 금메달리스트로 2003년 7월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 전신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에 장애인선수 특채로 입사해 현재까지 생활체육부장, 전문체육부장, 감사실장, 체육진흥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장애인체육 행정업무를 맡아왔다. 특히,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설립된 이후 이천선수촌 건립부터 개촌까지의 업무를 담당하여 이천선수촌에 가진 애정이 특별하다.

박종철 선수촌장은 “장애인선수 당사자로, 장애인체육 행정업무를 수행한 담당자로 40여 년간 현장에 있었다. 장애인선수를 대표한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소신껏 업무에 임해왔다. 현장경험과 선배리더쉽을 발휘해 이천선수촌을 한국형 명품 스마트선수촌으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임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8월 2일 임용장 수여식으로 대신할 예정이다. 박종철 선수촌장의 임기는 8월 1일부터 차기 신임회장이 주재하는 첫 번째 대의원총회 전일까지이다.

이용현 기자 raum1979@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