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계고 학생 대상, 체험 및 실습 위주 코딩 교육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관내 일반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1학기 찾아가는·찾아오는 SW교실‘을 성료했다.

찾아가는 SW교실(동명고, 마이크로비트로 체험하는 프로그래밍)

29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SW교실‘은 AI‧SW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계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찾아가는 SW교실’은 희망학교 5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3D 모델링 ▲마이크로비트로 체험하는 프로그래밍 ▲스크래치&엔트리로 인공지능 체험하기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코드컴뱃으로 배우는 파이썬 ▲자바스크립트와 HTML 언어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됐고, 학교당 3개 과정을 선택해 운영했다.

‘찾아오는 SW교실’은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내 광주SW교육지원센터에서 실시됐다. ▲웹크롤링 with 파이썬 ▲레고ev3를 활용한 로봇프로그래밍 ▲아두이노 기초반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SW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체험 및 실습 위주의 코딩 교육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이미라 원장은 “AI‧SW분야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이번 ‘SW교실’이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2학기에도 ‘SW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