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만큼 나에게는 건강 UP, 이웃에게는 희망 UP”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통해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비대면 걷기 기부 챌린지「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를 운영한다.

(사진_광주서구청)

서구는 매년‘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를 양성하였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 활동이 감소된 주민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걷기 사업을 운영하여, 미션 달성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걷기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걷기 기부 챌린지「건강 백만보 희망 백만배」는 서대석 서구청장의 만보 걷고 인증하기를 시작으로, 다음 도전을 이어나갈 서구 걷기 지도자 및 주민 1~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만보 이상 걷고 인증 사진을 사업담당자 메일로 전송하는 방식이며, 이번 챌린지의 목표는 걸음수 총 백만보로, 기부에 동참한 도전자가 100명이 되면 완료된다.

챌린지 성공 시 1명당 기부금이 1만원씩 적립되며, 백만보로 적립된 총 100만원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소외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챌린지 진행 상황은 수시로 서구청 SNS(네이버밴드)등에 게시하여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걷기 생활화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걷기 실천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화합을 도모하고 참여자들의 성취감을 증진하여 걷기 붐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키워드

#광주서구청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