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재개발·재건축이 부(富)의 미래를 결정한다!

현장사례·법령·판례·국토부 자료를 활용한 종합 분석!

저자 김중순 | 출판사 랜드프로

[시사매거진] 끝을 모르고 오르는 부동산 가격, 가격 상승의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한정된 공간으로 인한 공급부족도 하나의 이유일 것이다. 

특히 수요가 많은 대도시에는 재개발·재건축을 빼 놓고는 대규모 아파트를 지을 땅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재개발·재건축’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단순히 단어를 하나 안다고 해서 투자를 비롯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재개발·재건축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투자의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좀 더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한 신간이 출시되었다. 

신간 '재개발 재건축이 부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관련 법령 해석부터 투자 타이밍에 따른 수익률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지식을 소개한다. 

책은 재개발·재건축의 기본 구조와 사업 절차, 매도·매수 타이밍, 분양자격, 단순한 수익률 넘어 타이밍에 따른 프리미엄, 특약, 정비 사업법 등 관련 내용을 전반적으로 담고 있다. 또한, 상황별 필요에 따라 적절한 사례를 들어 이해를 돕는다.

대도시의 한정된 공간에서 내 집을 희망하는 모든 수요를 충족시키기란 무척 힘든 일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한정된 공간에 신규주택 공급의 핵(核)으로 재개발·재건축이 대세가 될 수밖에 없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부(富)의 미래를 결정할 재개발·재건축을 심도있게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바꾸어 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