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광양시를 배우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는 7월 15~16일(2일간) 하계 청년 행정인턴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청년 행정인턴 사업’은 광양시 거주 대학생들에게 동·하계 방학 동안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하계사업은 7월 5~30일 37명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광양시를 배울 수 있도록 추진하는 현장체험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인원을 분산해 실시하며, 1회차에는 15명이 참여했다.

중앙하수처리장과 마동정수장 방문을 통해 광양시가 관리하는 상·하수도 물관리 시스템을 배웠고, 민방위 실전훈련센터에서는 화재 진압, 지진 대처, 화생방교육, 심폐소생술, 재난 탈출 등의 체험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 개관한 광양예술창고와 전남도립미술관에서 개관전을 관람했으며, 백운산휴양림의 목재문화체험관에서는 체험을 통해 나무가 주는 소중한 가치를 배웠다.

이동하는 시간 틈틈이 광양의 유래, 9경9미 등에 대한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광양시를 바로 알고 광양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되새기는 기회도 가졌다.

현장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청에서 이렇게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다”, “평소에 관심을 두지 않은 곳의 방문과 체험을 통해 광양을 더욱 잘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행정인턴들이 사무공간에서 벗어나 다양한 현장체험을 하며, 시정에 대해 바로 알고 관심을 높인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남은 기간에도 다양한 행정 현장과 시설을 두루 체험하도록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