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최고 투자 전략가의 매매 기법 5단계

저자 윌리엄 J. 오닐 | 옮김 김태훈 | 출판사 이레미디어


[시사매거진] 17년째 아마존 투자 분야 베스트셀러인 윌리엄 오닐의 역작 '윌리엄 오닐의 성공 투자 법칙(The Successful Investor)'이 국내에 완역 출간됐다. 

오닐은 대학을 졸업하고 그 당시 전통 있는 증권회사였던 하이든 스톤 앤 컴퍼니에서 최고의 투자 수익률을 올린 뮤추얼 펀드의비결을 연구했다. 그는 자신이 개발한 기법으로 5,000달러를 투자해 1년 후 2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를 계기로 서른 살의 나이에 뉴욕증권거래소의 최연소 회원이 됐다. 오닐은 투자 회사인 윌리엄 오닐 컴퍼니를 설립하였으며, 오늘날 500개 이상의 투자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현재 오닐의 자산은 1억 1000만 달러(약 1250억 원) 정도이다. 그가 개발하고 제시한 투자기법과 도구 덕분에 수십만 명 이상 백만장자가 되어 더욱 유명해졌다. 

특히 그의 검증된 기법을 추종하여 주식으로 18,000퍼센트의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길 모랄레스와 크리스 캐쳐는 윌리엄 오닐의 투자 가이드라인과 철학을 담은 '오닐의 제자들처럼 투자하라'를 출간했다.

그 비밀이 바로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5단계 법칙과 CAN SLIM에 있다.

오닐은 시장과 종목의 추세에 따라 매매하는 추세추종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의미를 확장해서 보면 추세(상승 또는 하락)와 비추세(횡보)를 파악해서 매매를 하는 것이다.

현재 코로나19 예방 접종으로 인하여 일상으로의 복귀가 멀지 않은 일임을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정책과 유동성에 의존해서 상승했던 증시에는 오히려 부담스러운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경기 회복에 따른 인플레이션의 신호가 계속되는 가운데, 주식시장은 횡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렇게 불안한 증시 시장에서 어떻게 매매해야 할까? 그 해답은 시장의 흐름에 따라 매매 전략을 달리하는 오닐의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 오닐은 팩트와 시장은 틀리는 법이 없다고 말한다. 

투자자로서 지금 시장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파악하고, 3 대 1 손익비율을 활용하여 최적기에 최고의 주식을 사는 것이다. 또한 주식을 처분하여 수익을 실현해야 할 때를 정확하게 익혀야 한다. 

오닐이 제시한 5단계 매매 전략은 투자를 시작한 초보 투자자부터 아직 자신의 투자 스타일을 정하지 못한 투자자들에게 성공 투자할 수 있는 완벽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