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매해 놀라운 관광객 수를 선보이는 속초 지역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자리잡으며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갈증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지난 9일 분양 소식을 알리며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강원통계정보에 따르면 최근 10년 동안 속초를 찾은 연평균 관광객 수가 1,368만5,000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난 2019년 기준 총 1,792만 명의 관광객이 속초를 찾으며 높은 관광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실제로 속초는 강릉시 등과 함께 강원도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속초는 대한민국의 대표 명산인 설악산과 동해를 모두 품고 있는 강원도 대표 관광 도시이다. 뿐만 아니라 닭강정으로 유명한 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영금정. 속초 해변은 등 가볼 만한 곳이 다양하며 여름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갖춰 관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그중에서도 속초 해변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관광 시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으며 수많은 관광객에게 힐링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해수욕과 더불어 맛집, 즐길 거리, 포토존 등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속초의 관광 메리트를 배경으로 자리한 생활형숙박시설로 단지 규모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 등이다.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속초 해변과 동해 오션뷰를 모두 소유하는 슈퍼오션 입지로 분양 수요층에게 메리트로 꼽히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전 객실 100% 오션뷰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속초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풍부한 관광수요 혜택을 확보한 것이 최대 강점으로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아파트 장점을 도입한 첨단 특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주변 편의시설로 대형쇼핑시설인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해수욕장, 캠프장이 도보권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식당, 카페, 편의점, 은행, 관공서 등도 즐비해 있다.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대포항수산시장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며 차량 10분 거리에는 속초시청,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강원도청 산하 속초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도 가깝게 있다.

뿐만 아니라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가깝다. 이와 더불어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개발 호재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속초리슈빌s시그니처는 생활형숙박시설 전문 위탁 업체인 핸디즈가 위탁업체로 나선다. 핸디즈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운영 및 시설 관리 비용을 최소화해 고객의 수익률을 높여주고 있으며 투명한 수익 정산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이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사로 국내의 생활형숙박시설 1,500여개를 관리하고 있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관계자는 “생화형숙박시설의 경우 건축법이나 공중위생 관리법 적용을 받지 않아 부동산 규제에도 적용되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라며 “강원도 관광 대표 명소인 속초에 들어서는 만큼 속초 해수욕장을 통해 유입되는 임대수요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해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