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의정 홍보와 도민 소통 강화 위해 동영상 기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축
7월 서비스 시작, 382회 정례회 의정활동 영상 게재 후 다양한 콘텐츠로 확대 계획

비대면 의정 홍보와 도민 소통 강화 위해 동영상 기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축
7월 서비스 시작, 382회 정례회 의정활동 영상 게재 후 다양한 콘텐츠로 확대 계획 (캡처_도의회)

[시사매거진/전북]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지용)가 도민들과 소통 통로를 확대하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유튜브 채널 ‘어썸전북’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전라북도의회 유튜브 채널의 공식 명칭은 어썸전북으로, ‘대단하고 멋진 전북도의회’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송지용 의장은 “도민과의 비대면 소통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의회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도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 했다”며 “채널이름 ‘어썸전북’처럼 도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도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달부터 채널이 개설 된 어썸전북에는 제382회 정례회 동안의 의정활동 영상이 올라가 있다.

도의원이 도정에 대하여 도지사 등 관계자에게 설명을 요구하는 도정질문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현지의정영상, 의원 자유 5분 발언까지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 영상을 접할 수 있다.

앞으로 해당 회기의 이슈 및 주요 현안을 정리하는 의정 뉴스 영상도 게재될 예정이다.

송지용 의장은“SNS 분야 전문 인력을 채용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 각종 조례와 건의문 등 도의회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도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제작하여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다”며“의회의 문턱을 낮추고 도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도민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