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중부권 교통·물류의 중심, 천안제2일반산업단지에 첨단지식산업센터인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이 공급된다. 건물 안팎으로 풍부한 조경공간의 친환경 설계로 상근 및 거주 생활에 여유로움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은 여유와 개방감을 확보한 건물 내 중정 설계로 열린 공간을 만들어 건물 내부까지 자연채광을 고루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하역작업 차량이 진입하는 제조형 시설과의 공간을 중정 설계를 통해 과감히 분리함으로써 업무형 시설에는 쾌적함을 더하고 상층부 기숙사에는 외부인 무단침입을 최소화, 프라이빗한 워라밸 생활이 가능한다. 여기에 공동 취사시설 및 휴게시설을 마련했다.

중정의 데크 가든은 풍부한 조경시설에 우드 데크로 마감한 휴게공간 및 산책공간을 조성했다. 여기에 체육 및 취미 활동을 위한 배드민턴장을 설치하여 체력 단련과 함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사방이 열린 공간인 옥상정원에서는 일상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담소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작은 커뮤니티 공간인 바비큐 시설을 마련했다.

보다 풍부한 조경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은 지하 1층에 조경공간과 함께 어우러지는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마련해 지상 못지 않는 공간의 여유로움과 근무환경의 쾌적함을 설계했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1층에는 건물로의 진입을 유도하는 동선에, 꽃과 나무를 식재한 조경이 함께 어우러지는 휴게공간 및 이동공간인 액티브 웨이를 도입했다.

쾌적한 상근 환경과 프라이빗한 거주 환경을 설계한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천안’은 지하 1층~지상 12층(연면적 63,130.58㎡) 규모로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에 조성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