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콩 하나가 간직한 무한한 영양의 비밀”

▲ 김인순 대표는 "국민들이 좋은 먹을거리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곧 애국하는 길이라는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며 프롬웰의 설립이념이자 소명은 국민 건강을 이롭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면역력을 기르기 위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영양요법’이다. 이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스스로 질병을 이겨낼 뿐 아니라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나 감정적, 정신적 요인을 이겨내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나 인스턴트의 남용,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부족해진 영양소는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질병에 노출시킨다. 지금부터 균형있는 식단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왕도에 대해 알아보자.

유기농·친환경 재배 식품을 원칙으로 국민건강 지킬 터
콩은 예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켜온 일등공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식물성 자원 중에서 영양학적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각종 질병에 예방의 효과가 있는 것이 바로 콩이다. 너무 흔하게 접할 수 있어 그 참된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건 아닌지 아쉬운 마음으로 콩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는 목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프롬웰에서는 콩을 이용한 각종 연구개발과 홍보로 현대인들에게 다시 한번 콩의 우수성을 각인시키고 있다.
이곳의 김인순 대표는 “국민들이 좋은 먹을거리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곧 애국하는 길이라는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프롬웰의 설립이념이자 소명은 국민 건강을 이롭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수입 농산물, 유전자 변형식품, 각종 화학제품의 홍수 속에서도 유기농·친환경 재배 식품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점점 먹을거리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있는 현실에서 국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롬웰의 사명감이 더욱 돋보인다.

▲ 프롬웰에서는 콩류, 청국장류(청국쌈장, 청국된장)와 키조게볶음고추장, 키조게장조림 등 을 고루 보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일조하고자 한다.
콩류, 청국장류 등 발효식품 보급은 곧 질병예방의 지름길
콩이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우리 식탁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하지만 프롬웰에서는 먹기 쉽고 영양 많은 청국장으로 제품화해 콩과 함께하는 식습관을 들이도록 하고 있다. 특히 청국장에는 단백질 등 주요 영양성분은 풍부한데 유독 비타민 함량이 부족한 것을 감안해 ‘비타민 청국장’으로 재탄생시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0% 국산콩과 천연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영양이 우수할 뿐 아니라 동결건조시켜 맛이 좋고 냄새가 없어 기존 청국장을 못 먹던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 대표는 “콩을 영양학적으로 가장 잘 이용한 음식이 바로 청국장이라고 합니다.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가장 질 좋은 형태로 녹아 있고, 현대인들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철, 마그네슘을 포함한 각종 미네랄 들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할 정도입니다. 우리 프롬웰에서는 이러한 콩류, 청국장류(청국쌈장, 청국된장)와 키조게복음고추장, 키조게장조림 등 을 고루 보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일조하고자 합니다”고 밝혔다.
김인순 대표가 이렇게 청국장을 극찬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청국장은 항암작용, 당뇨예방, 치매·뇌졸중 예방,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은 물론 간 기능 개선, 피부 개선 등의 놀라운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청국장이 단지 식품으로서가 아니라 각종 질병에 노출된 현대인들의 건강지킴이로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