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 진행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 명진고가 지난 16일 교내에서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직업체험 진로의 날’을 개최했다.

명진고, ‘2021학년도 직업체험 진로의 날’ 개최(약사 체험)

18일 명진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제고 및 올바른 직업관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으로 진행됐다. 진로 특강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등 10인의 전문 직업인이 초청됐고, 10개의 실에서 진행됐다.

특강은 전문 직업인과의 직업세계 탐색을 통해 관심 직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점을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었고, 미래의 꿈과 진로를 계획하며 한 발짝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었다.

‘약사’가 장래희망인 한 학생은 “이번 ‘직업체험 진로의 날’ 행사는 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던 약사의 직업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명진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명진고는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