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전망대,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 등 5개소 방문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는 제246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지난 16일,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부서 '현장 방문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세현)에서는 ‘코로나 백신접종현장’과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였다.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세현) 위원들이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_화순군의회)

'화순적벽 하늘전망대 설치공사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공사 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을 요청하였으며, 하늘전망대 접근 및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의 웅성산 등산로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에서는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과 ‘구도심 및 전통시장 비점오염 저감사업 현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점 및 추진 상황을 확인하였다.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 위원들이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_화순군의회)

‘화순읍 삼천교 재해복구공사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신속한 복구로 교량을 이용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와 안내표지판과 안전시설을 설치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구하였으며, ‘구도심 및 전통시장 비점오염 저감사업 현장’에서도 사업 추진 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말하였다.
 
이어서 방문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에서는 도시재생사업의 전·중·후 변동사항을 알 수 있도록 사업추진 기록화 및아카이브 설치를 요구하였으며, 우리 군 비점오염원 저감시설사업과 연계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청춘 신작로 보행자 전용도로 측구에 물이 흐를 수 있도록 수로 설치를 검토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246회 제1차 정례회 중 17일부터 22일까지는 실과소별 2020회계연도 결상승인안 및 예비비 심사 후, 예결위원회의 종합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