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난사고 위험 지역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물 설치·재정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소방서(서장 최현경)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 등으로 지속적인 수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난사고 zero화 대응 태새’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수난 사고는 최근 10년동안 매년 평균 7,448건, 사망자 수는 평균 529명이며, 최근 3년 동안 물놀이 성수기인 7~8월에 394건(32%)으로 집중 발생했다.

관내에서도 2017년 11건, 2018년 3건, 2019년 13건의 수난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주요 추진내용으로는 ▲ 수난사고 위험 지역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물 설치·재정비 ▲ 수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언론 홍보 ▲ 자체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 ▲ 유사시 119구조대와 119안전센터 동시출동 등 긴급대응태세 확립 ▲ 소방드론 활용 실종자 수색 지원 등 이다.

올 여름철은 평년 보다 기온이 높을 전망으로 또한 평균 수온 상승 등으로 태풍의 발생 가능성 또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바 수난사고 대피 태세를 여느 때보다 강화하고 있다.

광양소방서 관계자는 “수난구조장비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고 취약지역에 대한 기동순찰 등을 실시해 신속한 현장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난사고 발생은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고, 시민들은 물놀이 시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양소방서가 수난사고 위험 지역의 구조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