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6월의 꿈’·12일 ‘파도의 생(生)’ 공연 진행

코로나19 위기 속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및 청년문화예술 발전 기대

기획공연 ‘2021년 청년음악가들의 향연 「6월의 꿈」’ 이미지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부재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6월 청년예술인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획공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9일 오후 7시 30분 ‘6월의 꿈’ 공연과 함께 오는 12일 오후 5시 이미지 음악극 ‘파도의 생(生)’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6월의 꿈은 제주를 대표하는 청년문화예술인들에게 공연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제주 청년문화예술의 발전을 모색하고 제주의 창작문화 활성화 기틀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공연이다.

공연에는 윤소희(비올라), 임준혁(카운트테너), 백진호(피아노), 한지희(피아노), 안미현(피아노) 등 청년예술인들이 참여해 허대식이 지휘하는 제주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와 피아노 협주곡,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보리밭(한국 가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한문연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이미지 음악극 「파도의 生」’ 이미지

파도의 생(生)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서 민간우수예술단체로 선정된 제주팝스오케스트라의 이미지 음악극이다.

파도의 생(生)은 우리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정체성을 상징하는 해녀문화를 소재로 모질고 고된 제주의 아픈 근·현대를 살아낸 한 해녀의 삶을 통해 제주 해녀의 생과 문화를 담아낸 공연이다.

부재호 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청년 음악가들과 도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고, 우리 지역 문화예술계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