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애널리틱스’‧‘융합기술사업화의 실제’ 운영… 17일까지 온라인 접수

데이터애널리틱스, 융합기술사업화의실제.(사진_부경대학교)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원장 이운식)이 오는 17일까지 비학위과정인 ‘데이터 애널리틱스’와 ‘융합기술사업화의 실제’ 참가자를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신산업 창출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한 지식창출, 분석역량 증진 및 기술사업화에 대한 중요성과 통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 애널리틱스’는 해당 분야 최고의 교수진을 초빙해 ‘데이터마이닝 기초실습’, ‘파이썬으로 배우는 자연어처리 입문’, ‘딥러닝 이론 및 딥러닝 알고리즘 구현 실습’ 등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참가자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융합기술사업화의 실제’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특허, 투자 등 기술사업화 현장에서 활약하는 산업계 전문가들을 초빙해 ‘기술의 융합을 통한 사업화의 이론과 사례’, ‘기술융합 비즈니스모델’, ‘기술이전을 위한 특허전략 수립’ 등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의는 부경대 용당캠퍼스 3공학관과 대연캠퍼스 미래관에서 진행되며, 소정의 참가비를 내면 학부 예비 졸업생과 직장인, 예비창업자, 공공기관 근무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과정에 60% 이상 출석하면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접수 신청은 온라인에서 할 수 있고, 접수문의는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하면 된다.

한편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31일까지 부경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2021학년도 후기 추가 신입생(석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