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지난 7일 아동정책이행촉구 캠페인 ‘우리는 어른들의 약속을 믿습니다’를 진행했다.(사진-완주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경환)와 아동 정책이행촉구 캠페인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11일 완주군은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 박성일 완주군수, 김재천 완주군의회 의장, 박숙자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아동정책이행촉구 캠페인 ‘우리는 어른들의 약속을 믿습니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아동 참여권 보장과 정부의 실질적인 아동정책이행을 촉구를 위해 만든 브로셔를 완주군에 전달하고, 완주군은 제2차 아동정책 기본계획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했다.

정책이행촉구 브로셔에는 △권리주체 아동권리 실현 △건강하고 균형있는 발달지원 △공정한 출발 국가책임 강화, △코로나19 대응 아동정책 혁신 등의 내용과 함께 전국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Good Motion)이 아동정책 기본계획이 실현되길 소망하며 그린 그림이 담겨있다.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은 “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해 아동정책이행촉구 캠페인에 동참해준 완주군에 감사드린다”며 고 전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와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아동 의견을 고려한 아동정책을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지역의 욕구에 맞는 사업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가 가진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및 위기가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