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규모 어린이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 온라인 개최…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

‘서울의 백제’ 주제로 서울의 백제 유적・유물 관련 경험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

'제2회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 포스터(이미지_서울시)

[시사매거진] 한성백제박물관은 서울의 백제 5백 년 왕도 역사와 문화를 기리기 위해 전국 어린이 대상 ‘제2회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서울에 분포한 백제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 및 의미를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자 올해는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작품을 우편 접수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지난해 가을 제1회 백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작 46점을 6개월간 전시한 바 있다.

응모자는 ‘서울의 백제’를 주제로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고, 서울의 백제역사유적·유물·문화 등을 접한 자신의 경험이나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 또는 동일 연령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5월 17일 월요일부터 5월 31일 월요일까지다. 

응모방법은 신청서류(신청서·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법정대리인 동의서 각 1부)를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응모작품(8절 도화지, 1작품)과 함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6월 28일 월요일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에 발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서울특별시장상 또는 한성백제박물관장상을 부상을 함께 수여한다. 부문은 소서노상(1명), 온조상(1명), 근초고상(2명), 왕인상(4명), 신제도원상(10명)을 각각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