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넘어지지 마시고 안전하게 외출하세요!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홀몸어르신 71명 대상 보장구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전석복)에서는 ‘네이버 해피빈’ 온라인 모금 플랫폼을 통해 모금된 618만원으로 거동에 어려움이 있어 낙상사고가 우려되는 저소득 어르신 71명을 대상으로 실버카, 지팡이, 목욕의자, 미끄럼방지매트, 안전손잡이 등 어르신께 필요한 보장구를 지원하였다.

(사진_광주서구노인회관)
(사진_광주서구노인회관)

이번 보장구 지원은 지팡이가 없어서 우산이나 커튼봉, 나무막대기를 지팡이 삼아 외출하는 어르신, 실버카가 없어 유모차에 기대어 보행하시는 어르신, 잦은 낙상사고로 미끄럼 예방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필요에 따라 물품을 구입 후 각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 및 설치했다.

실버카를 지원받은 윤소망(가명, 85세) 어르신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싼 실버카를 구입하지 못해 우산을 지팡이 삼아 외출을 하였고 우산 끝이 닳아 넘어질 뻔한 적이 많았는데 실버카로 안전하게 외출을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전석복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낙상사고 없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을 섬기겠다”고 했다.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 검색창에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검색하면 사연별로 기부가 가능하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