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미술관은 오는 7월 25일까지 서양화가 이승우 화백 초대전 『꽃창살 앞에 핀 망초』展을 개최한다.(사진-군산시청)

[시사매거진/전북] 군산근대미술관(구 18은행)은 오는 7월 25일까지 서양화가 이승우 화백 초대전 『꽃창살 앞에 핀 망초』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승우 작가는 군산 대야면에서 출생해 원광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미술협회 군산지부장을 역임했으며, 개인전과 초대전 33회, 단체전 500여회의 전시 경력과 서울대, 인하대, 군산대 등에서 30여년간 출강 및 <미술을 찾아서> <색채학> <아동미술> 등의 도서 저자와 미술 평론가로도 이름을 알려왔다.

이 작가는 원로작가라 불리워지고 있지만 작가 스스로 ‘아직 미술학도에 불과한 청춘을 폐기처리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느껴지기 때문에 원로란 말이 죽음 다음으로 싫다고, 어쨌거나 즐겁게 일을 할 뿐’이라고 전시 작가의 변을 통해 밝히고 있으며, 2020년에는 전주, 익산, 양평, 고흥에서 개인전만 5회 개최하는 등 칠순에 이르는 현재까지도 원로작가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만큼 왕성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이 작가의 작품활동의 발자취를 돌이켜볼 수 있는 회고전의 성격으로 총 85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전시작품은 ‘꽃창살로부터’와 ‘망초의 계절’이라는 테마로 표현된 작품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2000년대 초반에 완성된 ‘모여살기’와 설치작품 ‘이내 사라질 당신의 초상’ 등 적지 않은 세월을 지나온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군산근대미술관에서는 매년 1회씩 군산 출신의 원로작가 초대전을 열고 있으며, 그 외에도 타 기관 연계 기획전과 자체 기획전 등으로 연 4회 정도 전시를 통해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물론 군산시민들에게도 뛰어난 예술 작품의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