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적으로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내 영유아에게 인형극, 마술쇼, 버블쇼 등 올해 60회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지원한다.

어린이문화공연은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치는 포스코1%나눔재단이 ‘해피빈’을 통해 기탁한 후원금으로, 지역 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도록 상상력을 자극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성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4월 19~23일이며, 지역 내 보육시설(어린이집·유치원)에서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에 어린이 문화공연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어린이전문극단이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희망도서관,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찾아가 영유아들에게 문화공연을 제공한다.

5월부터 어린이 인형극 ‘짝짝이는 내 친구’가 매주 월·화요일 오전 10시 30분 지정된 장소에서 펼쳐지며, 6월에는 어린이 기획 공연 ‘마술·버블쇼’가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매주 2회 진행된다.

황재우 재단이사장은 “어린이전문극단을 통해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공연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아동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2021년도 사업으로 ▶창의력 쑥쑥, AI로봇 보조교사 지원사업 ▶맘스테이션 설치 지원사업 ▶보육시설 영유아 발달 순회지원사업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사업 등 1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적으로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내 영유아에게 인형극, 마술쇼, 버블쇼 등 올해 60회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지원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