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진남문예회관…‘생태적 전환, 슬기로운 지구생활을 위하여’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이자 통섭학자인 최재천 교수가 4월 여수아카데미 강사로 시민들을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생태적 전환, 슬기로운 지구 생활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데믹의 일상화, 지구 곳곳에 대규모 산불과 집중호우! 걷잡을 수 없는 기후변화가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 지구 아니면 갈 곳 없는 인간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그 해답을 최재천 교수가 알려줄 예정이다.

최재천 석좌교수는 서울대학교 동물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생태학 석사 및 미국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교수, 국립생태원 원장, 한국생태학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 및 생명다양성재단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개미제국의 발견’,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다윈지능’, ‘통섭의 식탁’, ‘최재천의 인간과 동물’ 등이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현장 강연은 선착순 100명 내로 인원을 제한하며, 온라인 강연은 여수시평생학습 밴드, 여수시 여수이야기 유튜브 채널에서 강연시간 동안만 실시간 중계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면서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이자 통섭학자인 최재천 교수가 4월 여수아카데미 강사로 시민들을 찾아온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