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회의 개최, 진단검사 최대한 확대도 주문

박성일 군수(사진 좌측 2번째)는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선제적 대응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을 강조했다.(사진-완주군청)

[시사매거진/전북] 박성일 완주군 군수가 16일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은 만큼 현장행정의 방역 강화와 진단검사의 최대한 확대, 백신접종의 신속한 추진 등이 필요하다”며 “특히 방역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방역지침 준수 등을 독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하며 사회적 피로감이 누증되고 있지만 반드시 4대 대유행만은 막아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선제적 대응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군수는 “그동안 관리와 관심 밖에 있던 소규모 사업장이나 인력시장, 방문판매 등 방역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방역지침 준수 등을 독려해야 할 것”이라며 “의사회, 약사회 등과 협업을 통해 주민들이 이상증후가 있으면 곧바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궁극의 방역 성공열쇠는 백신접종의 신속한 추진”이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공급물량의 최대한 확보와 관련 정보 제공 등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박 군수는 “주말 접종 예약자 관리 등 주민들의 큰 불편이 없도록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정의 역량을 총동원해 달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워낙 위중한 만큼 다시 시작하는 비장하는 각오로 전 부서가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또 “종전에는 특정집단에서 대규모로 발생하는 유형이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소규모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행정의 최일선인 읍면동부터 적극 방역에 나서야 하는 만큼 별도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박 군수는 아울러 “민간·사회단체의 방역 동참 등 지역사회 공동체가 다 함께 방역에 나설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