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예산을 직접 디자인 하세요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영광군은 군민의 의견 및 지역사회 현안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영광군,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사진_영광군청)

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재정의 건전 운용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예산에 반영 시켜야 할 시책, 각종 지역 현안사업(마을 안길 포장 등 지역적 문제 사업 지양), 생활 불편 사항이나 군민 다수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등 주민 생활에 관한 사항이다.

접수기간은 4월 19일부터 8월 20일까지(4개월간)이며 제안사업 신청은 군 홈페이지(정보공개-예산결산정보) ‘주민참여예산’란에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각 읍 ․ 면 사무소 및 군청 기획예산실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사업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에 대해 해당부서 사전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의 심의·의결을 거쳐 10월 말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고, 최종 선정된 사업을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하여 11월 중 군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어 예산에 반영하는 것은 영광군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군 예산에 군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담아내는 제도이니만큼 주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