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2차전지 소재 분야 선도기업 ㈜금양 방문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본부] 부산본부세관 김재일 관장은 14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K-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지원키 위해 친환경 2차전지 분야 선도기업 ㈜금양을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출활성화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부산본부세관은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회복과 경제활력제고를 위해'K-뉴딜 및 신성장기업 수출입지원센터'를 신설하고 부산·경남 지역 주력산업의 수출입기업에 대한  관세행정 통합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지역 주력산업*에 속한 기업들의 수출입내역 등을 면밀히 분석해 지원 대상을 선별한 후, 관세행정 수요 발굴을 위한 설문조사를 통해 신속통관·세정지원· FTA 활용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관세행정 전 분야에 걸친 활성화 방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부산본부세관 김재일관장은 ㈜금양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2차 전지 소재 산업의 동향을 파악,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지역 수출입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부산본부세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내실있는 기업지원과 적극행정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김재일 부산본부세관장(왼쪽 네번째) (주)금양 임직원들과 간담회(사진_부산세관)

양희정기자 yho05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