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사내 운송용 트럭 1500여대 현대 수소트럭으로 교체 예정

포스코,현대차 방문 사진

 

[시사매거진]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ㆍ진안ㆍ무주ㆍ장수)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 생산하는 수소상용차 세일즈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 부쳤다.

안호영 의원실에 따르면 포스코는 포항, 광양 제철소 내에서 운행하는 1,500여대 규모의 25톤 트럭을 수소차로 전환예정인데, 이에 따른 첫 번째 실무협의를 위해 현대차 상용차 전주공장에 방문한 것이다.

안호영 의원은 지난 2월 3일 포스코 수소모빌리티 사업을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과 함께 출발할 수 있도록 포스코 수소사업부를 만난 적이 있다. 이어 지난 2월 16일 현대자동차와 포스코가 수소 관련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하였다.

이번 실무협의는 포스코가 앞으로의 현대차 수소상용차 개발현황과 추진계획을 듣고, 수소상용차 제작사양, 제작시기 등을 심도있게 협의하는 등 양사 간 추진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을 방문한 포스코 구성원은 물류사업부와 산업가스수소사업부, 자동차소재연구소 핵심 임원진들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수소모빌리티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전북 자동차산업의 제2부흥기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안호영 의원은 “세계 1위 기술력을 지닌 현대차는 스위스에 수소트럭 1600대 계약에 이어 향후 포스코가 트레일러 등 대형트럭 수소차 1500대를 구입한다면 현대차는 대형 수소트럭을 개발하는데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완주군에 소재한 현대상용차가 수소모빌리티 사업의 세계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입법 활동을 통해 국회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