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뚝시장 방문하여 장보기 행사와 시장 상인에게 방역물품 후원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기술보증기금 박세규 기보 감사와 본점 직원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12일 부산 본점 인근에 위치한 ‘철뚝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본Day’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울러 철뚝시장 내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점포를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재확산됨에 따라 방역 마스크와 소독약 및 손소독제를 시장 상인 전원에게 후원했다.

지난해 ‘철뚝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기보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장보기와 식당 이용하기 등의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에 ‘철뚝시장’은 양질의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고 있다.

박세규 기보 감사는 “국민체감형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시장 상인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철뚝시장과 상생협력을 강화해 지역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아동ㆍ청소년 대상 ‘친환경 실천 동아리’ 후원, 설날 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 참여, 꿈키움 책 도시락 후원, Drive-Thru 자선행사 ‘다함께 차차차’ 개최, 노사 공동 코로나19 특별위기지역 긴급구호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왼쪽에서 두번째) 박세규 기보 감사가 철뚝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양희정 기자 yho05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