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상가시장에서 컨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방문객을 유입하고 체류시간을 길게 늘리는것이 최근 상가시장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전통, 테마카페, F&B 등 컨셉을 녹인 상가로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차별화된 설계로 기존 주변 상권의 일반적인 콘셉트의 문제점 보완과 테마카페, F&B 시설들 유치로 맞춤형 공간을 제공하면서 기존 상권을 통합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내측 메인 스트리트에 소호의류(패션)과 F&B존으로 MD를 구성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유럽감성을 담은 이국적인 스타일의 외관도 눈길을 끈다. 이번 대방건설의 단지 내 상가는 탁월한 시인성을 갖춘 트렌디한 스트리트몰로 조성되어 있다. 설계특화가 적용된 대방건설 ‘세종대방디엠시티‘는 대규모 주상복합 상업시설로 360도 4면 개방형 스트리트 설계로 접근성, 가시성이 높다. 또한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인근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고, 이용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하여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다.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집객력을 향상시키고 순환형 동선설계를 통해 체류시간 또한 늘리기 유리하여 상가 매출 증대에 유리하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1층~6층으로 1층~2층의 경우 하이마트,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음식점, 학원 등의 다양한 업종들이 입점해있다.

또한 3층에는 산부인과, 4층~6층에는 사무실, 미술학원, 영어학원, 프뢰벨, 입시학원 및 독서실 등이 입점했다.

현재 세종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은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한 세종 대방 홍보관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대표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