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육군부사관 이정화․김한나 2명 최종합격!
상태바
제주여상, 육군부사관 이정화․김한나 2명 최종합격!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4.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 2021년 1월 15일 졸업생인 이정화, 김한나양이 육군부사관 2020년 2기 공개채용시험에 최종합격하였다.

직업군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격증 및 내신 관리를 하면서 2학년 때 학교 부사관 필기시험 대비반에 들어가 꾸준히 준비하여 필기시험과 체력검사를 거쳐 합격하였다. 학생들은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전산회계와 컴퓨터 관련 자격증 등을 모두 취득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히 하며 제공하는 프로그램 및 많은 정보를 스스로 찾아 신청해 보는 것이 좋았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위 학생들은 체력면에서 ‘국민체력인증’을 적용하므로 이에 맞춰 종목을 준비하기 위해 한 시간 일찍 등교하여 수업 전과 방과 후에 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운동을 자율적으로 연습하였다. 면접은 학교 집중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부사관에 적합한 자기소개와 답변하는 방법을 배우며 준비하였다.

강명화 교장은 “본인의 진로를 개척하는 모습이 후배들에게 많은 가능성과 희망을 주는 반가운 소식이며 학교에서도 직업교육이 활성화되고, 학년별로 잘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생 관리를 해서 고졸 취업 성공시대를 이끌어갈 주인공들을 키워내는 데 온 힘을 쏟겠다며, 우리 학생들도 꿈을 갖고 끈기가 있게 노력한다면 합격의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