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희, tvN ‘나빌레라’ 쓰라린 성장통 겪는 사회초년생의 모습에 안타까움 자아내

어제(5일) 방송된 tvN '나빌레라'에서
배우 홍승희가 쓰라린 성장통을 겪는 '심은호'역에 완벽 동기화되어 열연을 펼쳤다.(사진_나빌레라 캡쳐)

[시사매거진]  배우 홍승희가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라’에서 ‘심은호’ 캐릭터에 완벽 동기화된 모습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지난(5일) 방송에서 새로운 출발선에 선 은호의 옆에는 든든한 조력자들이 있었다. 절망에 빠져 자책하는 은호에게 “넌 뭘 할 때, 가장 좋은데? 그걸 찾으면 되지 않을까? 네가 언제 행복한지 아는 사람은 너 밖에 없으니까“라고 무심코 던진 채록(송강 분)의 한마디는 은호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덕출(박인환 분)은 쓰라린 성장통을 겪고 있는 은호에게 “넘어져도 괜찮아. 무릎 좀 까지면 어때. 네 잘못 아니야. 잘 버텼고, 잘 소리쳤어”라고 말하며 인생 선배로서 손녀딸 은호의 편에 서서 힘을 실어 주었다. 이어 삼촌 성관(조복래 분)도 의사라는 직업을 포기하고 다큐PD로 전향했을 때를 떠올리며 사회초년생 은호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건네 훈훈함을 더한 것.

한편, 최종 면접에서 고배를 마신 은호를 나무라는 성산(정해균 분)에게 은호는 “단 한 번이라도 괜찮냐고 물어볼 순 없어? 나 진짜 열심히 했어. 지기 싫어서, 나도 아빠만큼은 살고 싶어서.”라고 그간 아빠의 플랜대로 혹독하게 살아오며 쌓아왔던 울분을 토해내 시청자들의 가슴마저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렇듯 홍승희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열혈인턴 모습부터 다시 새 출발선에 모습까지 회차가 거듭될수록 변해가는 캐릭터의 감정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이 가운데 힘든 현실에 좌절만 하는 인물이 아닌, 현실을 극복하려 애쓰는 은호 캐릭터에 청춘들의 공감을 넘어 응원까지 받고 있는 홍승희가 본격 정면돌파를 예고하며 어떤 행보를 이어 나갈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홍승희가 출연하는 tvN 월화드라마 ‘나빌레라’는 매주 월, 화 9시에 방송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