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개선제 ‘옴니스킨’, 100% 천연 한방원료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목포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주)메디플랜(www.omniskin.co.kr/정원철 대표)은 아토피, 만성피부염, 새집증후군 등의 피부를 위한 피부트러블 개선제를 개발, 50여 가지의 천연 한약제 원료 기술을 활용한 스킨케어에서부터 음료까지 한방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연약한 피부의 아이에서부터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원하는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 메디플랜은 100% 천연 한방 추출물을 원료로 스킨케어, 헤어, 바디 및 대사질환, 항암제 등 피부트러블 개선제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 100% 천연 유기농 한방 피부개선제
메디플랜이 개발한 피부트러블 개선제는 국내 최초의 천연 유기농 한방 피부개선제로 어린아이의 연약한 피부와 여성들의 민감한 피부에 좋다. 수없이 많은 효능 및 임상실험과 안정성 실험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기초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메디플랜은 100% 천연 한방 추출물을 원료로 스킨케어, 헤어, 바디 및 대사질환(당뇨, 고혈압 등), 항암제 등의 연구 개발 업무를 세분화·전문화하여 아토피, 여드름, 트러블 피부 등 복합 기능의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기능성 제품으로 헤어 및 바디 케어 제품, 기능성 식품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신·원료 개발 및 신약개발, 천연식물자원 분석의 생물공학 연구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또한 한방 재료 재배 관리, 무농약 재배 기술, 해양약물의 개발 등 한방원료 재배연구도 하고 있다.
메디플랜이 개발한 제품 가운데 현재 출시 중인 ‘옴니스킨’은 피부전문 한의사가 6년간의 연구기간을 걸쳐 탄생한 100% 유기농 한방 화장품으로 어린이들의 가려운 피부와 청소년기 여드름 피부, 각종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 준다. 현재 한의사이기도 한 메디플랜의 정원철 대표는 “지황과 석창포의 천연 성분을 주성분으로 18가지 한약 약초 성분들을 배합해 피부에 좋은 성분들만 추출, 메디플랜만의 한방 발효기술을 이용해 제조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옴니스킨 화장품은 옴니스킨 아토와 아코, 트러블케어 세 가지로 옴니스킨 아토는 어린이들의 가려운 피부에 효과적이며 옴니스킨 아코는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로 고민이 많은 학생이나 피부가 예민한 학생에 효과적이다. 옴니스킨 트러블케어는 멜라닌색소 생성 억제와 엘라스틴의 탄력을 살려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한방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 종합 한방 화장품이다.
옴니스킨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도 그 효과를 입증해주고 있다. 40대의 주부 이모 씨는 “굉장히 민감한 피부라 화장품 바꾸면 바로 얼굴이 전쟁인지라 걱정했는데 가려움도 없어지고 순한 거 같다”고 호평했으며 남성 박모 씨는 “써보니까 피부에 탄력도 생겼고 여드름, 피지 등 피부 트러블이 많이 줄었다”라고 평가했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마시는 피부개선제도 개발하고 있는 메디플랜은 황, 석장포, 연잎, 대추, 감초, 쑥 등 순수 국산한약재 18가지를 오랫동안 숙성하여 메디플랜만의 숙성기법으로 선보인 한방음료 ‘천지황’과 한방건강차 ‘지황차’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의 부모의 마음과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청소년의 마음,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의 세심함으로 제품하나 하나에 메디플랜의 마음을 담았습니다”라고 말하는 정원철 대표는 “연구소에서는 이 외에도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다년간 축적한 보유기술, 특허, 인증을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메디플랜은 현재 50여 가지의 천연 한약재 원료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단계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웰빙시대에 맞는 탐색 연구에 집중하는 연구 전략으로 세계적인 한방제품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는 정원철 대표는 “메디플랜의 미래 비전을 담당하고 있는 중심축으로서 시장지향적인 신제품개발과 미래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개발, 해외시장을 목표로 하는 원료 개발 연구와 한약재를 활용한 신약개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한방의약 분야 및 신물질 개발 분야부터 신약 개발까지의 발전을 목표로 고객의 만족과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메디플랜이 각고의 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날에 기대를 걸어본다.
제품문의: 1688-751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