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양육비 줄이는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신청하세요
상태바
진도군, 양육비 줄이는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신청하세요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1.04.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원·영화·서적·주유 등 다양한 혜택…다자녀행복카드 양육 부담 해소 기대
진도군은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로 다자녀 가정에게 학원·외식·쇼핑·주유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_송상교기자)
진도군은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로 다자녀 가정에게 학원·외식·쇼핑·주유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진도군(군수 이동진)은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로 다자녀 가정에게 학원·외식·쇼핑·주유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는 2008년부터 전라남도와 농협이 협약을 맺어 운영 중인 사업으로,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대상자는 전남에 주소를 둔 2자녀 이상 가정 중 막내가 13세 이하인 경우 발급된다. 카드를 이용할 경우 학원비 10%, 농협하나로마트 5%, CGV·롯데시네마 건당 1500원, 서적 3%, GS칼텍스 리터당 80원 포인트 적립 등 각종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자녀 양육 부담을 덜어 출산을 장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자녀행복카드’ 가맹점도 함께 모집한다. 가맹점 모집 대상은 학원, 음식점, 육아용품점 등 모든 제조·서비스업이다.

가맹점에는 BC카드 가맹점 수수료 0.2% 할인과 2~3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혜택이 있다. 

다자녀행복카드 누리집을 통해 상호와 취급품목, 연락처 등이 홍보된다. 

가맹점 신청 방법은 다자녀행복카드 누리집 내 ‘가맹점 신청’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도 있다. 문의는 진도군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로 다자녀 가정에게 실질적 혜택이 제공되었으면 한다”면서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에 함께해 주실 가맹점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