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다로운 학교회계 이젠 어렵지 않아요”

전라남도교육청은 "누구나 쉽게 학교회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회계 영상과 안내책자를 제작해 영상은 유튜브(전남교육 TV)와 업무포털에 탑재하고, 책자는 단위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사진_전라남도교육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누구나 쉽게 학교회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회계 영상과 안내책자를 제작해 영상은 유튜브(전남교육 TV)와 업무포털에 탑재하고, 책자는 단위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학교회계 영상은 총 4편 제작하며, 1편에는 학교회계의 개요, 본예산, 추경, 성립전예산 등 예산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후 2~4편에서는 학교현장에서 궁금해 하는 사항 중 가장관심도가 높은 업무추진비, 학급운영비, 교단환경개선사업비 집행 등에 대해 실제 사례 위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기존의 설명서 및 지침이 관심을 끌지 못한다는 현장의견을 반영해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출연해 학교현장에서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학교회계에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영상을 보고 높아진 회계분야 관심도를 ‘묻고 답하기’책자를 통해 깊이 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학교회계 묻고 답하기’책자는 학교회계에 익숙하지 않은 교직원, 저경력 교사 등을 위해 가장 필수적이고 궁금한 사항을 알기 쉽게 구성해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윤명식 예산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학교회계 맞춤형 영상과 안내서가 학교회계를 어렵게 생각했던 교직원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학교 구성원들이 궁금해 하는 학교회계 분야에 대한 맞춤형 영상을 제작하는 등 현장 밀착형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