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최고! 목포MBC라디오‘즐거운 오후 2시’에서 소개
11일간 읍·면의 날 지정, 비대면‘보이는 라디오’오픈 스튜디오 운영
읍·면 마을유래, 대표음식, 특산물, 관광지 등 소개
유튜브 ‘영암왕인TV’와 목포MBC 가요센터에서 라이브 방송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영암군(전동평 군수)은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4월 1일부터 오는 16일까지‘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2개 부문 17종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영암왕인 TV’를 개설하여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암군, ‘영암왕인문화축제’ 온라인 개최(사진_영암군)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위해 영암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11일간 읍·면 마을이야기를 공개방송 온에어‘즐거운 오후 2시’에서 소개한다. 11일간 읍·면의 날을 지정하고 지역민 스토리텔러가 출연하여 마을의 연혁과 유래, 대표 음식과 특산물, 관광지 등을 자랑하고 흥겨운 가수들의 공연도 함께 선사한다.

‘즐거운 오후 2시’는 목포MBC‘보이는 라디오’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공개되며, 유튜브‘영암왕인TV’와 목포MBC 가요센터에서 영암군 읍·면의 주요 관광지 등을 소개받을 수 있다.

공개방송 영암온에어‘즐거운 오후 2시’는 4월 2일 영암읍 편을 시작으로 4월 5일 삼호읍, 4월 6일 덕진면, 4월 7일 금정면, 4월 8일 신북면, 4월 9일 시종면, 4월 12일 도포면, 4월 13일 군서면, 4월 14일 서호면, 4월 15일 학산면, 4월 16일 미암면 순으로 진행된다.

‘즐거운 오후 2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나태주, 박서진, 임지안, 금잔디, 설하수, 하이량 등 흥겨운 트롯가수의 공연도 예정하고 있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유튜버 창현의 거리노래방을 오는 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영암왕인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할 예정이며, 유튜버 한나의 영암 아틀리에 10선을 4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오후 1시부터 30분간 ‘영암왕인TV’를 통해 공개한다. 그리고 유튜버 정호영 셰프의 ‘기찬영암 푸드쇼’를 오는 4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라이브로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영암마켓인 기찬들 영암몰 개관기념 최대 50% 할인행사와 대대적인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여 영암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전동평 영암군수는“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로 전국에 영암군을 소개하고 온라인 영암마켓‘기찬들 영암몰’,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16일간 개최되는 축제에 지역민을 비롯해 향우와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