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필리핀 최대 항공사 세부 퍼시픽 항공(이하 세부퍼시픽)은 필리핀 관광부와 함께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그리고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인천-마닐라 노선에 한해 특가 프로모션을 총 두 차례 진행한다.

4월 첫 주와 마지막 주 진행 특가의 탑승 기간은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이며, 마닐라행 편도 총액 최저 60,000원부터 시작하는 요금이다. 필리핀 관광부와 세부퍼시픽이 함께 진행하는 필리핀 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번 특가는 작년보다 공휴일이 3일 적은 올해에서도 가장 긴 편에 속하는 9월의 추석 연휴에 맞춰 여행을 계획하기 좋은 특가 상품이다.

세부퍼시픽은 지난 3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릴레이 프로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항공권 예매는 세부퍼시픽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며 트래블 펀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현재, 필리핀 정부는 지난 2월 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3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온 여행자에 대한 입국 금지를 해제하며 조건에 해당하는 외국인과 필리핀 국적자가 입국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또한 세부퍼시픽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여행하며 편리하게 항공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유연한 여행 정책을 도입하고 있다. 여행 날짜에 따른 최소한의 요금 차액은 있을 수 있지만 횟수 제한과 변경수수료 없이 예약 변경이 가능하며, 기존 항공권 예약을 위해 지불했던 총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지 않고 온라인 상에 저장해 둘 수 있는 가상 지갑인 트래블펀드를 이용해 특가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세부퍼시픽은 글로벌 항공 표준에 따라 안전 조치를 강화하기 위한 다층적 접근방식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있으며 항공사 안전도 평가 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Airline Ratin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7성 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조치에는 모든 항공기와 시설에 대해 매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광범위한 소독 절차, 조종사와 승무원을 비롯해 공항 직원 대상 신속한 항체 테스트와 안면 마스크 및 보호장비 의무 착용, 강화된 비대면 비행 절차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세부퍼시픽 항공기에는 병원 수술실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99.99% 효율을 지니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해 미세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입자를 여과할 수 있는 헤파 (HEPA)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임정빈 기자 114help@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