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일 잡포스트 대표 발행인

[시사매거진] '2020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이 31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한강파라다이스에서 개최됐다.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은 대한민국 문화 발전에 있어 연예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봉사, 기부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헌이 있는 인사에게 수여하는 행사로써, 당초 지난해 12월 말에 열리기로 했으나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연기되어 3월 31일 행사를 갖게됐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각 분야에서 왕성히 활동하며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펼친 인물들의 공을 치하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지속되는 코로나19 시기에 희망찬 다짐과 함께 나눔과 봉사 문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글로벌문화산업협회가 주관, SJ엔터테인먼트, GAIN&M, KV엔터테인먼트가 후원을 맡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방역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대비 및 준수하며 최소한의 제한 인원으로만 진행됐다.

행사는 1부 개회식 및 시상식, 2부 축하패션쇼로 진행됐으며, 1부 행사에서는 정예지 MC의 진행으로 정민우 대회장(주 인디컴 총괄감독)의 인사말과 조직위원장 임재수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대표의 내빈소개, 그리고 운영위원장 김왕진 글로벌문화산업협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수석부조직위원장 이승준 SJ엔터테인먼트 대표의 환영사와 사단법인 신세대문화예술교류협회 김주동 단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언론인부문에서는 기업일자리 전문지인 잡포스트(JOB-POST) 김홍일 대표 발행인이 언론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토대를 마련한 점에 대한 노고를 인정하며 언론인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2020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사회공익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잡포스트 김홍일 발행인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자리 시장의 문제점 파악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을 위한 해결책 및 희망을 전달한다는 목표로 직업미디어 '잡포스트'를 발행해 독자들에게 유익한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에 있다.

강대수 기자 stloppa1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