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구례군 인재육성기금 심의위원회 개최
상반기 장학금 1억3백만원 지원 등 3개 안건 의결

구례군은 인재육성기금 심의회를 개최하여 초·중·고·대학생 122명을 장학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1억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사진_구례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9일 구례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인재육성기금 심의회'를 개최하여 초·중·고·대학생 122명을 장학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1억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은 예·체능·다자녀 장학생 20명, 중·고등학생은 성적우수·저소득·다자녀 장학생 각 30명씩, 교육장 및 학교장 추천으로 45명을 선발했다. 대학생은 성적우수 20명, 다자녀 6명, 다문화 1명, 총 27명을 배점표에 의해 선발했다. 

군은 이번 심의회에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한국장학재단 중복지원 심사를 거쳐 4월 중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인재육성기금심의회에서는 장학금 지원 이외에도 2020년 기금 운용 성과에 관한 논의를 통해 기금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2021년 기금 사업계획 변경안을 가결하여 농산어촌 유학활성화를 위한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김순호 군수는 “인재육성기금으로 장학금 지급, 명문학교 육성, 외국어교육, 혁신학교 교육지구 운영 등 교육지원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며 “기금이 우리 지역 인재 양성의 좋은 밑거름이 되고, 활발히 운영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인재육성기금은 1995년에 설치하여 매년 장학금 및 교육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14억원의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