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MZ 가상여행게임과 댓글 참여로 평화 기원
- 4월 연천, 고성에 게임 구현한 체험공간‘DMZ 포털’ 설치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9일부터 한 달 동안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사진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페이지 이미지이다.(사진_한국관광공사)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9일부터 한 달 동안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 캠페인은 가치 소비와 신념 표출에 적극적인 MZ세대 등을 대상으로 ‘DMZ 평화관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DMZ는 세계 유일의 분단 지역인 한반도의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이자, 70년간 사람의 발자취가 닿지 않아 천혜의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있는 한국 고유의 관광자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등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에서 온라인 게임 ‘이름 없는 땅’에 접속해 쉽게 가볼 수 없는 DMZ를 가상으로 여행하고, DMZ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남김으로써 접경지역 자연생태계 등을 지원하는 기부금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 : 그동안 방문하기 어려웠던 DMZ를 온라인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누구나 쉽게 DMZ를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

해피빈 굿액션에 남긴 평화의 메시지는 ‘경기도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과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타워’에 조성될 ‘DMZ 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DMZ 포털’은 오는 4월 19일 개장할 예정이며,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방문객들은 온라인게임 ‘이름 없는 땅’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