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백야항 공영주차장 야외무대에서 화정면 실천본부 발대식 진행
- ‘해안이 깨끗한 가고 싶은 섬 청정화정!’ 캐치프레이즈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 화정면 실천본부(면장 김명회, 민간본부장 김훈)는 지난 24일 오후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화정면 실천본부 발대식 및 실천다짐대회를 열어 본격적인 시민운동의 첫 출발을 알렸다.

백야항 공영주차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1부 행사 발대식에는 시의원, 화정면 실천본부 위원, 자생단체 회원,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실천다짐 결의문 낭독, 시민운동 구호 제창, 실천기 전달 등을 진행하며 시민운동 성공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발대식 후 2부 행사에서는 화정면 자율과제인 캠페인과 청결활동을 펼쳐 시민운동 성공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김훈 실천본부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화정면을 깨끗이 보존하고 우리 화정면이 여수시의 대표라는 생각으로 매월 중점 실천의 날에 실천본부 위원님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3대 시민운동을 전개하자”고 말했다.

김명회 화정면장은 “‘해안이 깨끗한 가고 싶은 섬 청정화정!’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민관협력을 통한 활발한 시민운동을 전개해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여수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여수시 화정면 실천본부(면장 김명회, 민간본부장 김훈)는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화정면 실천본부 발대식 및 실천다짐대회를 열어 본격적인 시민운동의 첫 출발을 알렸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