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범사업 농가, 기술시범 및 사용사례 공유

고흥군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범사업 농가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난지형 마늘 가변형 건조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사진_고흥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범사업 농가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난지형 마늘 가변형 건조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고흥군은 신규 사업으로 4600만원을 지원해 저비용‧고효율 건조체계 구축을 위해 마늘 가변형 건조시스템 10대를 마늘 재배농가에 보급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시연회는 주요 관련기술을 이전받은 2개 업체가 참여해 가변형 건조시스템을 현장 설치한 후 기술시범 및 사용사례를 공유하고 시범사업 농가를 대상으로 마늘 수확 후 건조관리 기술 및 사용법 설명, 의견교환 등으로 진행됐다.

마늘 가변형 건조시스템은 수확한 마늘을 운반용 플라스틱 박스에 넣어 배풍기를 이용해 건조하는 방식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손쉽게 설치와 해체가 가능해 노동력을 50%이상 줄일 수 있다.

또한 건조일수는 12일 단축 가능하고, 병해충 피해율도 25% 감소돼 품질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마늘 건조비용과 노동력이 절감될 수 있도록 관련 시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고흥 마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