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일까지 35명 모집… 이론교육 및 실습 통해 조경 전문가 양성

장성군은 “제2기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사진_장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제2기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는 지역 곳곳에 자리잡은 소규모 마을정원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신설되어 총 46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후에는 4년간 민간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모집 규모는 총 35명이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학습을 병행한다. 정원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제공과 실습 위주의 교과 편성을 통해 조경 전문가를 양성한다. 강의는 현직 정원 전문가가 맡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4월 2일까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2022년까지 100명의 조경 전문가를 자체 양성하는 것이 목표” 라면서 “시민정원사와 함께 장성이 지닌 아름다운 가치를 더욱 극대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 확인 또는 전화(화훼산업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