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현재 노동조합 가입을 확대하고 소통 채널 강화

○ SK매직 지부 예하에 분회를 조직하여 현장 의견 반영, 근무환경 지속 개선

○ “특수고용직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노사공동 노력, 경영/노동계에서 귀감 되는 사례 될 것”

SK매직 윤요섭 대표, 문철현 지부장

 

[시사매거진]SK매직(대표 윤요섭)과 SK매직지부(지부장 문철현)은 업계 최초로 특수형태근로자인 MC(Magic Care)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SK매직 지부는 MC에 대하여 조합원 확대가 진행 중이다. 가입 후 지부 예하에 분회를 조직해 협력과 상생을 위한 회의체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문철현 SK매직 지부장은 “이러한 특수 고용직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노사 공동의 적극적인 노력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케이스”라며, “경영계 및 노동계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MC를 대상으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어 업무상 발생하는 교통상해, 상해실손, 질병진단비, 입원비 등을 지급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기근무자 포상금 지급, 명절 선물 및 경조비 지원 등 복리 후생을 강화하고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