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복지시설 4대폭력 예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복지시설 4대폭력 예방교육 무료 지원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1.03.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관내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온라인 4대폭력 예방교육 지원

[시사매거진]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대표 박현경)는 관내 복지시설 및 위탁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상황에 적합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으로 마련돼 외근이 잦은 종사자들도 놓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관내 복지시설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성희롱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성매매 예방교육이며, 질 높은 영상교육을 위해 각계 전문가 및 여성단체 대표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교육 동영상의 기획과 제작에 참여했다.

올해 11월까지 상시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완료 시 수료증도 발급된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박현경 대표는 “구민들을 위해 애쓰고 계신 복지기관 종사자들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관내 성인지 변화와 성평등한 복지 서비스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관련 교육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육신청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자치구 성평등활동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서초구가 선정되어 2020년에 설립되었다. 2020년 8월 공식적인 개소식을 가진 후 성평등 콘텐츠 개발 · 대상별 성평등 교육 · 연구사업 등 서초구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성평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