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본격적인 운영 시작
상태바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본격적인 운영 시작
  • 이계수 기자
  • 승인 2021.03.0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체력측정 및 전문 건강운동관리사의 맞춤형 운동 상담 제공
체력 증진에 관심 있는 만 11세 이상 누구나 인터넷, 전화로 신청 가능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서구국민체육센터 내에 위치한 ‘국민체력 100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가 지난 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진_광주 서구청 제공)
(사진_광주 서구청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은 국민 체력·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평가해 운동상담과 처방을 해주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로서 서구는 작년 12월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로써 서구는 해마다 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비, 인건비 등 국비 1억 6000여만원을 유치하고 체력 측정 장비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기존에 실시한 체력측정 프로그램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체력 측정항목이 동일하였으나 국민체력100에선 측정항목을 생애주기별로 세분화하여 더욱 정확한 측정값을 산출할 수 있다.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1기 신청자에 대하여 ‘국민체력100’ 측정항목으로 사전 검사를 실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생애주기별 필수적인 체력측정  건강측정 전문 건강운동관리사의 맞춤형 운동처방 비대면 체력증진교실 운영 온라인 운동상담(카카오톡채널 : 광주서구체력인증센터) 서비스 출장측정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접수, 손소독, 발열 체크, 명부 작성 확인, 공간 소독 및 환기, 표면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면서 운영된다.

광주서구체력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만 11세 이상(건강측정은 만 20세 이상에 한함.) 누구나 국민체력100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또는 전화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체력 및 건강 증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체력인증센터가 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보건 사업과 연계 추진하여 건강복지도시 서구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