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 성수기를 대비, 관광개발지역의 숙박시설 증가에 따른 대규모 오수처리시설 관리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는 최근 관광개발지역인 돌산‧화양지구의 숙박시설 등이 증가함에 따라 대규모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관광철 등 성수기를 대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돌산‧화양지구의 오수처리시설 관리 상태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해 가막만 등 해양수질 오염 방지에 나선다.

여수시 돌산‧화양지구에 등록된 오수처리시설은 1,100여 개다.

시는 2인 1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4월 말까지 숙박시설과 카페 등 20㎥이상 오수처리시설에 대해 규모 순으로 순회점검을 실시한다.

오수처리시설 정상 가동 여부, 운영관리 실태,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토록 지도하고, 처리시설 미가동 및 방류수 수질기준 위반 등 법규 위반 사업장에 대하여는 고발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개인하수처리시설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내부청소를 실시해야 하며, 방류수 또한 시설규모에 따라 기간을 정해 수질 자가측정을 하는 등 소유자가 적정하게 관리‧운영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면서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계도와 지도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가 최근 관광개발지역인 돌산‧화양지구의 숙박시설 등이 증가함에 따라 "관광철 성수기를 대비해 대규모 오수처리시설 관리 상태에 대한 특별지도 점검을 강화해 가막만 등 해양수질 오염 방지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