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안전확인 및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신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기술을 활용한 신규 응급안전안심 장비 582대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사진_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전석복)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안전확인 및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신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기술을 활용한 신규 응급안전안심 장비 582대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응급안전안심 장비는 게이트웨이(본체), 화재감지기, 활동감지기, 출입감지기, 응급호출기로 구성된 장비로 어르신의 활동, 심박, 호흡을 감지하고 주거환경의 조도, 습도, 온도를 감지하는 등 최신 ‘IOT’ 기술이 탑재 된 차세대 안전장비이다.

기존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설치되었던 노후화된 장비 104대를 새롭게 교체하였고 478명의 신규 대상자를 발굴하여 장비를 보급함으로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질병, 화재 등 각종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전석복 관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장비가 설치됨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기에 장비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였고 앞으로도 장비가 원활하게 관리·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