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인공지능·블록체인 입문 기본교육
상태바
광주광역시, 인공지능·블록체인 입문 기본교육
  • 신진화 기자
  • 승인 2021.03.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인공지능 강좌 2기 수강생 모집
- 파이썬, 머신러닝, 블록체인 원천 기술 등 강의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초석이 될 실무형 인공지능 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무료 온라인 강의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은 광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만 18세부터 만 39세까지 광주 시민은 학력·전공·성적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기본적인 1차 서류전형으로 선발되며, 정원을 초과한 경우 별도 2차 면접을 진행해 결정된다.

주요 강의 과정으로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으로 나뉘며, 인공지능 과정은 입문(80시간) 4개반과 기본(160시간) 2개반, 프로젝트(160시간) 1개반으로 구성되고, 블록체인 과정은 기본(160시간) 3개반으로 구성돼 있다.

인공지능 과정에서는 인공지능의 기초 문법인 파이썬,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을 위한 기초 수학 등을 학습하며 블록체인 과정에서는 블록체인의 원천 기술을 다루기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성 및 구동 Node.js 어플리케이션 개발, 분산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 개발 등을 학습한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기 강의는 천재 해커 이두희가 이끄는 프로그래밍 교육 전문업체 ㈜멋쟁이사자처럼이 주관해 진행한다.

㈜멋쟁이사자처럼은 지난해 자체 ‘멋쟁이사자처럼 AI School 커리큘럼’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와 ICT이노베이션스퀘어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2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광주 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 문의하면 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광주가 어느 도시보다 앞서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체계를 먼저 구축했다”며 “3월 모집 예정인 광주 인공지능사관학교와 ICT이노베이션스퀘어 강의가 대한민국의 인공지능 인재양성의 허브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