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와 지역 현안 사업 해결 건의
상태바
곡성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와 지역 현안 사업 해결 건의
  • 주수익 기자
  • 승인 2021.03.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곡성지역위원회와 당정협의회 통해 국도비 확보 등 긴밀한 협조 다짐
곡성군청 대통마루에서 곡성군 실과장과 더민주 주요 당직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정협의회가 열렸다.(사진_곡성군)
곡성군청 대통마루에서 곡성군 실과장과 더민주 주요 당직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정협의회가 열렸다.(사진_곡성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과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서동용)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지난 2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군과 더민주 곡성지역위원회와의 당정협의회가 열렸다. 회의에는 군 실과장과 더민주 주요 당직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2021년 국도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군은 주요 현안사업 10건과 국도비 건의사항 18건, 기타 안건 2건에 대해 설명하고, 더민주 곡성지역위원회와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체류형 거점공간 곡성스테이션 1928, 석곡지구 다목적 용수개발사업, 섬진강 동화정원 조성사업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곡성군은 또한 국도비 건의사항으로 섬진강 연결교량 호곡교 가설사업, 섬진강 지류하천 치수강화사업 등에 대해서도 집중 건의했다.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곡성군수 및 실과장과 더민주 주요 당직자들이 회의 이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_곡성군)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곡성군수 및 실과장과 서동용 국회의원 및 더민주 주요 당직자들이 회의 이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_곡성군)

서동용 위원장은 “신뢰와 소통의 정치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와 군이 동반자가 되어 지역 현안 사업을 해결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곡성군은 지난해 수해가 심각했던만큼 건의한 사항에 대해 국회 및 중앙부처와의 긴밀하게 협의해 국비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유근기 군수는 “주요 현안 사업과 국도비 건의사항은 우리 지역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당정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만큼 당 차원에서 국회, 중앙부처, 전라남도와 협력해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